사)경북장애인재활협회

   후원.자원봉사   >  후원및자원봉사안내

후원및자원봉사안내

후원안내
후원자가 되시면
1) 후원종류와 금액은 직접 결정할 수 있으며, 정기적 혹은 비정기적으로 후원 가능합니다.
2) 후원하신 후원금 및 후원물품은 법인세법 제 18조, 소득세법 제 34조 3항에 의해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재활협회에서 발행하는 정기간행물(재활정보지-무지개를 그리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후원 종류

후원종류

후원방법

일반후원

CMS이체

직접 은행에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기본적인 개인정보만으로 매월 일정금액의 후원금을 자동 이체(수수료 면제)

자동이체

직접 은행에 방문한 후 자동이체서비스 신청하여 매월 일정금액을 후원금을 자동으로 이체
(농협 : 733-01-236591 / 예금주 : (사)한국장애인재활협회 경북협회)

목적후원

협회에서 실시하는 각종 복지사업 수행 및 특정 행사에 목적 후원금 지원

물품후원

생활에 필요한 각종 물품(생필품, 양곡, 식료품, 도서, 학용품, 의약품, 전자제품, 보조기구 등)후원

모금함 후원

어린이집 및 지역사회 상점에 모금함을 비치하여, 동전 모으기로 사랑을 전달

이마트 영수증 후원

이마트(안동점)에서 물건 구입 후, 1층 포인트 적립기에 구입금액의 마일리지(0.5%)를 적립

후원 문의
-054-841-9100 사무국장 이인희 사회복지사
자원봉사안내
자원봉사의 개념
"스스로 원해서 받들고 섬기다"라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자원봉사란 인간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 누구의 강요를 받아서가 아니라 자기 스스로 결정해서 남을 위해 또한 내가 사는 지역사회의 복지를 위해 자신의 정신적, 육체적 자원을 바탕으로 어떤 계획을 가지고 대가를 바라지 않으면서 일정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무보수로 행하는 활동입니다.
자원봉사의 특성
1) 자발성 : 평등한 인간관계를 기반으로 누구에 의한 명령이나 강요가 아닌 오직 자신의 의지와 판단에 의해서 봉사 하는 것이다.
2) 공익성 : 어느 한 사람만을 위한 활동이 아닌 사회 전체의 이익을 위해 이루어지는 것이다.
3) 이타성 : 남을 존중할 줄 알고 이웃과 함께 하는 공동체 의식에 바탕을둔 활동이다.
4) 지속성 : 진정한 의미의 자원봉사활동은 일시적이 아니라 꾸준히 계속된 활동이어야 진정한 봉사활동의 성과를 높일 수 있다.
5) 무보수성 : 봉사에 대한 경제적인 어떠한 보상도 받지 않는 것이다.
자원봉사의 효과
1) 성취감 : 자원봉사활동을 한 후의 자신감과 기쁨을 느낀다.
2) 만족감 : 금전적인 보상은 없으나 지역사회에서 가치 있는 존재로서 인정받게 되고 만족감을 얻게 된다.
3) 능력계발 : 자원봉사를 통해 자신의 인간관계를 넓히고 다양한 직종, 성별, 연령, 타인과의 만남으로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게 하며, 자신의 능력계발과 발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4) 욕구충족 : 남에게 필요한 존재가 되며 능력을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를 충족시켜준다.
자원봉사활동 분양
1) 일반봉사 : 행사보조, 프로그램 진행보조, 캠페인, 사무보조 등 노력봉사
       * 청소년, 학생, 일반인, 주부들까지 연령, 학력에 제한이 없이 참여가능
2) 전문봉사 : 이·미용서비스, 예·체능 관련지도, 의료지원, 전문 프로그램 진행 등
자원봉사 문의
- 054)841-9100~1